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확인법

서울시에서 지난 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와 연계를 하여 기프트카드로 지급을 하였는데요, 저 역시 얼마전에 서울시 긴급생활비지원으로 신한기프트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주민센터로 직접 가셔서 신분증을 보여주시면 확인 후 바로 카드수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받은 기프트카드는 특수목적용 충전식 기프트카드, 즉 일종의 선불카드 계념이라서 사용처가 가능한 곳이 있고 또한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잔액조회까지 쉽게 알아 보는 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와 사용방법

    신한 기프트카드의 사용방법은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IC칩이 따로 없기 때문에, 꽂아서 결재를 하지 못하고 무조건 긁어서 사용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무조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한카드는 왠만한 곳이 다 가맹점이라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주의사항

     

    1. 시에서 지급하는 신한기프트카드는 따로 사용등록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을 하셔야 할 경우,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3. 일반 신용카드 이용방법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횟수에 관계없이 충전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제한 가맹점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사용제한되는 가맹점이 따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대형마트는 무조건적으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여기에는 백화점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단위로 발급을 하기 때문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우선 매출을 올려주는 정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CU편의점과 GS25시와 같은 편의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시한번 정리를 해 드리자면,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제한 된 곳

     

    1. 자체 상품권 발행 및 판매 가맹점 :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이마트, 킴스클럽, 코스트코, 위메프 등

     

    2. 환금성 거래(금, 화폐류, 상품권 등) 및 외화 결제 가맹점 사용불가 : 항공료, 기내판매, 공항면세점 등

     

    3. 실시간 승인절차를 거치지 않는 가맹점 사용불가 : 전화승인, 무승인(공중전화,여행사,톨게이트, 고속도로 휴게소 등), 지방세, 수기전표작성, 정기성 납부 대금결제 (통신요금 등)

     

    4. 취소수수료 부과 가맹점 사용불가 : 영화 , 철도, 고속버스 예매 등이 이에 해당됨

     

    5. 가맹점 내부 사유로 당사 기프트카드 이용을 거부하는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거의 없음)

     

     

     

     

     

    따라서 신한 기프트카드는 그냥 생활비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동네 슈퍼나 주로 편의점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프트카드의 유효기간이 5년이기 때문에 수시로 잔액확인을 하면서 사용을 하시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언제든 다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방법

    의외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방법이 간단 합니다. 주관하는 홈페이지는 신한카드에서 잔액조회 및 사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와 잔액확인 할 수 있는 곳도 아래에 링크로 남겨 두겠습니다.  핸드폰 화면으로 몇번만 클릭 하면 진행 할 수 있으니 천천히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프트카드는 따로 신한카드사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라 필요 없이, 기프트카드 번호만 기재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핸드폰 화면으로 '신한카드'를 검색한 뒤, 메인화면 중앙의 흰색칸에 '기프트카드' 라고 검색하고 아직 확인은 누르지 마세요.

     

     

     

    신한카드 검색창에서 '기프트카드' 로만 한글을 입력해 두면 아래 연관검색어가 나타나게 되고, 그 중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수령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은 우선 두번째 아래 있는 수령등록부터 해주세요 !! 

     

     

     

     

     

    네 위 화면에서 보라색 부분을 클릭하면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서비스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기프트카드 16자리 숫자를 입력해 주시고, 카드 유요기간을 월,년 순으로 클릭 한뒤 기프트카드 뒷면 CVC카드 끝에서 3자리 숫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좀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로그인이나 따로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습니다 !!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링크 남겨 놓을게요!

     

    naver.me/5zHK3i7D<-------------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및 내역이라고 해서 자신의 신한 기프트카드 종류 이름과 현재 잔액을 확인 하실 수 있고, 사용내역까지 조회 하고 싶으시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최근 1주일 단위, 혹은 1개월 단위로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