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 어린콜라겐 효능과 종류,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요즘 다이어트 열풍과 더불어 피부관리에 대한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사로 떠 오르면서 하루에도 수 많은 자료들이 출시되고 있는 다이어트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그리고 겨울철을 맞아 건조한 피부를 잘 관리하지 못하였을 때 이듬 해 확연히 달라져 있는 자신의 피부를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30대 이상 부터는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라 생각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별하게 여러군데에서 자료를 수집해서 얻은 정보로 어린콜라겐의 효능과 꼭 먹어야 하는 추천 이유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생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사실 100세까지 살아야 한다면, 60세 이후 노후의 삶을 어떻게 계획을 해야 할 까요? 예전에 잠시 강단에 섰을 때, 많은 학생들에게 질문을 던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질문의 내용은 " 청춘 "이라는 주제에 관한 것인데, "만약, 당신이 신이라면 청춘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 한 여학생의 대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 제가 신이라면, 나의 청춘을 인생의 맨 마지막에 배치하겠습니다 " 

     

    뜻밖의 대답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었죠.  그렇습니다. 청춘이라 함은, 사전적인 의미로는 "만물이 푸른 봄" 이라는 뜻인데, 인생에서 가장 황금기인 20세 초중반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16세 ~ 19세 사이입니다.  의식과 신체가 모두 가장 왕성하고 건강한 시기이기 때문이죠.

     

    의학적으로 인간은 영원희 낭랑 18세의 청춘으로 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관리를 해 준다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화 함께 충분한 영양섭취 그리고 자신만의 노화방지 피부관리 등등 말이죠.

     

     

    어린콜라겐 기능과 종류

    콜라겐을 처음 접한 것은 정확히 1년 전이었습니다. 그 때에는 해외에서 거주를 하고 있던 터라, 유럽현지에서 나름 유명하다는 제품을 구매해서 매일 매일 섭취했었는데,  여러가지 소화장애 라는 부작용을 겪고 나서부터는 한국사이트에서 콜라겐을 구매해서 유럽으로 오는 지인이나 직구를 통해서 구매를 했었어요. 그 때는 콜라겐의 뜻도 모르고 정확히 어디에 효능이 좋은지 모른체 지인의 추천으로만 섭취 했었죠.

     

    콜라겐이란 있는 그대로의 뜻을 풀이하면, 동물의 뼈와 피부에 주로 존재하는 '경단백질'을 의미 합니다. 흔히 교원질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부분 동물(특히 포유류)에서 많이 발견되는 섬유 단백질을 의미 합니다. 이는 피부와 연골 등 신체의 모든 결합조직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콜라겐의 주요 기능

     

    콜라겐은 그냥 피부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꼼꼼하게 체크를 해 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콜라겐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피부의 수분 양에 관여" 하기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거나 혹은 직접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노화방지, 관절악화 방지, 혈관 손상 방지 등 여러가지 신체의 주요한 부분에 직접 관여를 하게 되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섭취시 유의 사항 : 보다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단일 콜라겐만 섭취하는 것 보다, 콜라겐이 단백질 분해 과정을 통해 일정 아미노산들로 분해가 한번 된 후 신체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철분, 비타민A, 혹은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효과적입니다 !!


     

     

    콜라겐의 종류

     

    1. 동물성 콜라겐 : 주로 돼지, 소, 닭 -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은 분명히 있으나, 분자량이 커서 흡수가 잘 안됨

     

    2. 식물성 콜라겐 : 주로 카놀라, 히비스커스에서 추출을 합니다. 특징은 아무런 맛이 없고, 복용하는데에도 거부감이 없어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중금속이나 미세 플라스틱의 위험도가 존재 합니다.

     

    3. 어류(피쉬) 콜라겐 : 한 때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이며 분자량이 작아서 체내 흡수가 빠르고 잘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원료의 비린 맛을 숨기기 위해서 합성 첨가제가 다른 콜라겐보다 많이 첨유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산지 바다의 오염도에 따라 식물성 콜라겐과 마찮가지로 중금속 노출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4. 어린 콜라겐 : 요즘 가장 핫한 콜라겐 종류 입니다. 어린의 뜻은 어(물고기 魚) 린(비늘 린 鱗)을 붙혀 물고기 비늘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선의 비늘에서 추출하여 분자량이 아주 미세한 장점으로 소화는 물론 불순물(중금속 및 플라스틱)이 거의 존재 하지 않습니다. 

     

     

     

    콜라겐의 종류에서 1번에서 4번으로 갈 수록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긴 해도 그 성능과 효과는 기대 이상으로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먹는 제품에는 특히 그것이 영양제라고 한다면 더욱 더 세심한 고려가 필요 합니다.

     

    처음 제가 아무런 정보 없이 접했던 콜라겐이 바로 동물성 콜라겐이었어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었기 때문이었죠. 흡수가 잘 안되고 소화장애와 가끔씩 설사를 통반하는 복통의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조금 더 주고 보다 확실한 제품을 먹기 시작하면서 부터 아침마다 활기차고 새로운 청춘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콜라겐을 먹어야 하는 이유

    이제 이왕 먹을 콜라겐이라면, 어떤 종류의 콜라겐을 섭취해야 하는지 아셨을 거에요. 어린콜라겐이 월등히 좋습니다. '저분자 콜라겐'이 어느정도로 미세한지를 나타내는 이미지를 한번 보시기 바랄게요. 바로 아래 첨부해 둘게요.

    이미지출처 : 여에스더몰 어린콜라겐

    분자의 크기가 사람의 머리카락 한올 단면의 무려 1/125,000 밖에 안되는 초미세입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초미세 분자크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빠를 뿐더러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어, 기넝성 성분 전달에도 용이합니다. 어린콜라겐은 무조건 흡수가 잘되는 제품으로 선택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흡수력이란 것이 별거 아닌 것 처럼 보이지만, 사람마다 식습관에 따라 콜라겐 종류와 선택에 따라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어린콜라겐으로 선택하는게 바람직 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효능과 특징

    아기들을 볼 때면 '귀엽고,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되죠. 그 이유는 아기들의 피부는 정말 투명하다 못해 맑고 깨끗하며, 또한 부드러운 동시에 탱글탱글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아기들의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것이 바로 '콜라겐' 입니다. 포스팅 초반에 잠간 언급한 내용 중 인생에서의 '청춘' 낭랑18세라는 말도 사실 콜라겐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도 신체의 콜라겐은 18세 이후부터는 그 생산양이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하고 이미 피부의 노화는 그 시기부터 천천히 시작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30대에 이르러 피부의 윤기와 탄력감이 조금씩 사라지는 동시에 주름과 기미, 검버섯 같은 것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조금 더 간략하게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효능 중 주요 포인트만 정리 해 봤습니다.

     

    여에스더 어린콜라겐의 주요특징

     

    1. 순도 100% 어린(물고기비늘)콜라겐 : 어류의 비늘로 만들어진 콜라겐으로 동물성 콜라겐이나 어류콜라겐보다 흡수력이 월등히 좋음

     

    2. 체내 흡수율이 좋은 저분자 콜라겐 : 효소분해로 분자량을 낮춘 저분자 콜라겐이 1,500mg함유

     

    3. 비타민C 함유 : 포스팅 초반에 섭취유의사항에서처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의 보조인자인 바티만C100mg가 하루 권장섭취량의 100% 임.

     

    4. 17종 혼합 유산균이 함유 : 락토바실러스균4종, 비피더스균3종, 세계3대 유산균으로 손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기술로 개발한 유산균

     

     

     

    출처 : 여에스더몰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이런분들에게 추천

    여에스더몰에서 이미지를 받아 왔습니다. 위에 내용을 한번 더 타이핑으로 풀어서 정리해 드릴게요.

    1. 하루가 다르게 피부가 걱정이신 분 (30대 이후부터 추천)

    2. 겨울철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로 고민이신 분

    3. 건강기능십품으로 식약청 인정받은 고퀄리티 콜라겐을 찾는 분

    4. 저처럼... 흡수가 잘 안되서 체내 흡수가 빠른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

    5. 동안피부의 조건 촉촉한 속피부 보습과 UV관리를 동시에 원하시는 분

     

     

     

    출처 : 여에스더몰

    지금까지 여에스터 어린콜라겐 효능과 종류 그리고 꼭 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 해 봤습니다. 콜라겐에 대한 미약하지만 상식적인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