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스캔 하는 법 (바코드스캔 네이버,카카오톡)

요즘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에는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그럴 때 마다 자신의 QR코드를 장소에 마련되어 있는 QR코드 스캔화면에 갖다 대는 형식으로 자필로 작성하는 것보다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명부작성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반대로 우리가 직접 QR코드를 스캔하는 법을 알아 볼까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상품에는 QR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혹은 웹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역시 QR코드를 따로 만들어서 고객이 직접 스캔을 하게 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죠. 때로는 이 상품을 어디서 구매 했을까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바로 QR코드 스캔을 통해서 간편하게 상품의 출처 및 구매처를 알아 낼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캔 하는 법 앱 설이

우선 스마트폰에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앱과 카카오톡을 통해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자신이 직접 스캔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 앱을 통해서 직접 QR코드 스캔하는 방법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앱을 이용한 QR코드 스캔 방법과, 마지막 부분에서 더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에서도 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하는 법

스마트폰의 네이버 검색 엔진 앱을 접속해 주세요. 버전이 2가지 입니다. 위의 사진 처럼 구버전이 있고 신버전이 있습니다. 편하신 네이버 환경에서 사용을 하되 QR코드 스캔 위치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위치부터 잠깐 설명 드릴게요. 개인적으로 네이버 신버전 보다는 구버전이 피드를 살펴 보기가 용이해서 아직 저는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신버전과 구버전 변경방법

 

네이버앱 버전 변경방법

네이버 검색 어플 앱을 최근에 다운로드 받으신분은 자동적으로 신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버전은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사용 편한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전의 변경방법은 네이버앱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위 사진 왼쪽 상단에  3단줄 표시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네이버앱의 모든 메뉴가 표시되는데, 그 중 화면 오른쪽 사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해 주세요,

 

 

 

네이버 설정 메뉴로 들어가신 다음, 손가락으로 아래로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주시면 위와 같은 구버전 과 최신버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최신버전의 경우는 검색어로만 사용이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최신뉴스 및 피드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고 싶으신분들은 구버전 이용이 조금 더 용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의 위치 

왼쪽은 네이버 구버전에서 메인화면에서 바로 QR코드 스캔에 바로 접속을 할 수 있고, 네이버 최신버전 앱에서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메인화면 하단 중앙에 녹색 동그라미 모양을 눌러서 QR코드스캔 카메라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버전의 경우 검색창에서 3가지 이모티콘 중 중앙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클릭 하세요 ^^

 

어찌 되었던 두 버전 모두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바로 여러가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렌즈의 종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의 QR/바코드 스캔

QR코드 스캔 뿐만 아니라 바코드 스캔도 동일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렌즈에서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QR코드스캔 뿐만 아니라, 쇼핑렌즈, 와인라벨, 스마트주문결재 등을 이용해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렌즈 하단 메뉴에서 QR/바코드 문구를 클릭해 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QR코드, 바코드를 인식해서 웹페이지, 상품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위 코드 스캔 흰색 부분에 QR코드를 스캔 하시면 끝입니다.

 

 

 

상품 바코드 스캔 직접 하기

한 예로 직접 상품 바코드를 스캔해 보았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마스크를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지 혹은 구매처정보를 이 바코드를 스캔해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QR코드 바코드 스캔 렌즈를 상품에 표시되어 있는 바코드 가까이 갖대 대면 화면 상단에 상품의 정보가 팝업창으로 나타 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볼게요.

 

네 맞습니다.  바로 상품에 관한 정보와 동시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쇼핑몰의 정보까지 자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의 비대면 상황에서는 QR코드 스캔 및 바코드 스캔을 활용하여 인터넷 주문 및 정보를 확인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QR코드 스캔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 시키면 메인화면 맨 아래 오른쪽에 3개의 점이 찍혀 있는 부분을 클릭한뒤, 오른쪽 사진과 같이 상단에 사각형 모양을 클릭하면 바로 QR코드 스캔 카메라가 실행이 됩니다.  이 방법도 종종 사용해 보세요.

 

함께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